Roel Notebook

[차량] SONATA DN8 디테일링 세차 + 셀스타 보조배터리 장착

by Roel Downey
728x90
반응형

2022.11.24 - [일상] - [차량] SONATA Hybrid - 기다림과 구입(신차 패키지)

 

[차량] SONATA Hybrid - 기다림과 구입(신차 패키지)

첫 신차로 현대자동차 SONATA Hybrid 구입기 주변에서 키로수 얼마 안타고 좋은 중고차 많으니깐 중고차 타다가 운전이 익숙하면 그때 새 차를 사라.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새차 살 돈으로 중

roeldowney.tistory.com

이전글에 업체명을 적어서 블로그를 남기고 싶지 않는데 ..... 계약전엔 저희 신차패키지 자신 있습니다. 나중에 문제 생기면 연락해주세요. 라고 했는데 연락했는데 정말 별로여서 업체명을 적었다. 있는 그대로 사실을 적었으며 시공한 견적서와 결제한 영수증이 있으며 현재 문제가 생긴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에 업체 넘버링까지 적혀있다고 한다.( 문제가 생긴 제품을 들고 본사에 가서 직접 AS 신청할 예정 ) 

제품에 문제가 생겼으면 기존 업체가 AS를 확실하게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그냥 내 차가 국내차이고 SONATA DN8 이라서 그런가보다.

 

일단 화는 나지만 고장난거 수리는 해야함으로 ..... 주말에 작업이 가능하며, 집 근처로 알아보았다. 

 

여러 곳의 블로그를 참고하고 확인 한 결과 이곳에 연락을 해보기로 했다.

https://blog.naver.com/modelbike

 

쿠샵 쿠돌이의 외장관리 & 일상 : 네이버 블로그

쿠샵을 운영하는 전영호입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프리미엄 내외부 관리 틴팅(썬팅)솔라가드프리미엄 유리막코팅,광택(폴리싱) 디테일링세차,실내클리닝 블랙박스,보조배터리 가죽코팅,PPF필름

blog.naver.com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여수울로29번길 18-15 1층

카톡으로 토요일날 문의를 했고 차량 출고일과 장착일 그리고 현 상황과 블랙박스가 안된다는 상황을 자세히 들어주시고 어떤게 문제일지 예상을 해주셨다. 

일단은 사용자가 뭐가 불만이 있고 어떻게 고치고 싶은지 잘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아이나비 QXD8000 블랙박스랑 보조배터리 에코파워팩 s12를 시공했고, 주행도 3시간 넘게 고속도로 주행까지 했는데 시동을 끄면 주차중 녹화가 안돼고 블랙박스가 꺼져요. 장작하고 2개월 동안은 주차중 녹화가 잘 됐는데 갑자기 왜 안될까요? 주차중 녹화가 될 수 있도록 고치고 싶습니다." 라는게 나의 요구사항이였다. 물론 이전 장착 업체에도 똑같은 문의를 하였다.  

 

일단 간단한 수리 일수도 있으니깐, 일요일 3시에 시간이 비는데 예약 잡아드릴까요? 라고 안내를 받았다.

빨리 고치고 싶은 마음에 예약을 잡고 방문을 하였다.

네비 찍으니깐 쉽게 잘 찾을 수 있었다. 

 

사장님께서 간단한 배선 문제라면 여기서 AS가 가능하지만, 제품 교체는 어려울것 같다는 말씀을 사전에 해주셔서 에코파워팩 A/S에 문의를 했고 제품의 원인 파악해서 입고해달라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

 

결론은 시동이 켜질때 배터리를 통해 전기는 흐르지만, 보조배터리에 전기가 저장이 되지 않는것 같다. 라는 결론이 나왔다.

 

나에겐 2가지 방법 밖에 없었다.

1. 보조 배터리를 뽑는다.

2. 다른 제품으로 교체한다. 

 

짜증나서 빼버릴까 하다가 차를 위해서 보조배터리를 변경을 했다. 화가 나서 그쪽에서 시공한 에코파워팩을 AS해서 쓰고 싶지 않았다.

 

이번 기회에 차를 산 이후 신차 패키지 세차 외엔 한번도 세차도 안해서 디테일링 세차 - 디테일링 패키지+셀스타 보조배터리 NX200 제품 교체를 진행하였다.

 

내 차는 기존에 깨끗하게 타려고 애썼고 관리를 엄청 하고 있었다. 구입 당시에 글을 보면 PPF 필름도 필요부분에 붙였고 신차 패키지에서 코팅도 신청하였(뭐....잘했을까? ) 다.

 

1. 사이드스커트에 큰기스가 하나 있고, 잔기스가 났다. ( 운전 미숙으로 주황색 기둥을 쳤다. )

2. 바퀴 쪽 도장면에 타르(?) 같은 이물질이 묻음. ( 오른쪽 아래 끝부분 )

3. 전체적인 오염물 ( 손으로 쓰윽~ 하면 그림이 그려짐 )

 

 

차가 아래와 같이 깨끗하게 바뀌었다.

특히!! 제일 신기한건 사이드스커트에 기스가 사라졌다......오?!.....ㅎㅎㅎㅎ!!!! 신기신기

휠과 타이어에서 반짝반짝 빛나고 좋다~~!!!! 

 

보조배터리는 셀스타 NX200 제품은 블랙박스 소비전력에 따른 최대 131시간에서 58시간까지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충전시간은 대략 40분에서 1시간정도 라고 한다.  ( 기존에 쓰던거도 좋은거라던데 .... 나랑은 안맞는것 같다. )

기존에 있던 위치 ( 시트 아래 )에  해달라고 요청드려서 그렇게 작업을 처리 해주셨다.

깔끔하게 작업을 해주시고 에어백 라인을 피하여 작업을 해주시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 할수 있다고 한다. 

 

작업내역을 블로그로 올려주셔서 링크로 남겨둔다. 

 

돈덩이 자동차!! 그래도 큰 사고 없으니깐 괜찮다.

새로운 업체를 만나서 새로운 인연으로 다시 시작했으니 다시 달려봐야지!!!!

728x90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 SONATA Hybrid - 기다림과 구입(신차 패키지)  (0) 2022.11.24
[구매] 티스토리 유료 스킨  (0) 2022.01.19
[구매] 타이포라 Typora  (0) 2022.01.04

블로그의 정보

What doing?

Roel Downe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