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l Notebook

[iOS] Segue 정리

by Roel Downey

iOS

728x90
반응형

Segue

사전적으로 Segue(세그웨이)는 하나에서 다른 것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앱으로 말하면 화면전환을 뜻한다.

아이폰에서 어떤 버튼을 눌렀을때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이 바로 세그웨이 이다. swift에서 세그웨이를 만들기 매우 쉽다. 스토리보드에서 버튼을 컨트롤 드래그 하여 다른 화면으로 이어주기만 하면 세그웨이가 만들어진다.

 

Segue의 종류

주의할 점은 세그웨이를 할 때는 늘 새로운 인스턴스 객체가 생성된다는 것이다.

show

가장 일반적인 세그웨이 이다. 새 화면으로 이동한다. Stack 구조로서 새 화면이 원래 화면 위를 덮는 구조이다.

Show Detail

SplitView 구조에서 원래 화면을 Master, 새 화면을 Detail로 표시한다. 아이폰에서는 똑같아 보이지만 아이패드로 보면 화면이 둘로 분할되서 보이게 된다.

Present Modally

새 화면이 모달처럼 원래 화면 위 전체를 뒤덮는다. 월래 화면은 새 화면 뒤에 그대로 존재하게 된다.

Popover Presentation

아이패드에서 팝업창을 띄운다. 아이폰 앱한테는 Show Detail과 마찬가지로 큰 의미가 없다.

Custom

사용자 정의 세그웨이를 만든다.

 

  • 참고해서 공부한 주소

(Segue를 통한 뷰 컨트롤러 전환과 데이터 교환 방법)

https://soooprmx.com/archives/8873

(화면 이동)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dub7138&logNo=220393890771&categoryNo=81&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What doing?

Roel Downey

활동하기